SK텔레콤은 신규가입자 모집금지 이후 5일간 기기변경 가입자가 약 3배 증가하는 등 기존 고객 우대 정책이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고 5일 밝혔다.
SK텔레콤의 기기변경 가입자는 지난달 1일부터 30일까지 일 평균 9천900명이었지만, 지난달 31일부터 2월 4일까지 5일간 일 평균 2만9천400명으로 급격히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이 같은 기기변경 가입자의 증가는 SK텔레콤이 지난달 31일부터 시작한 장기고객 우대 프로그램 ‘착한 기변’ 효과 덕분인 것으로 분석된다. SK텔레콤은 ‘착한 기변’ 프로그램을 이용해 장기고객 할인 혜택을 누리는 등 제도가 빠르게 정착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착한 기변’은 단말기 사용기간 18개월 이상의 대상 고객이 기기 변경으로 LTE62이상 요금제나 LTE 팅42(청소년) 요금제로 가입할 경우, 27만원의 단말기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또, 멤버십 VIP 고객에게는 5만원의 추가 할인 혜택도 준다.
SK텔레콤은 “당사 신규가입자 모집금지 기간에 맞춰 경쟁사가 보조금을 과다 지급하는 등 시장 과열 속에서도 기존 고객을 우대하는 정책이 성공하며, 기기변경 가입자가 증가하는 특수를 누리고 있다”고 말했다.
‘착한 기변’ 이용자의 멤버십 VIP, 골드 고객의 비중은 33%에 달했다. 이는 제도 시행 전 27% 대비 6% 포인트 높아진 수치로, 전체 해지율도 5% 이상 감소하는 추세다. SK텔레콤 고객센터에도 하루 1만5천건의 ‘착한 기변’ 문의가 들어오고 있다.
SK텔레콤은 해당 프로그램을 확대하는 것을 검토 중이다. 이에 따라 빠르면 이달 중순 교체 단말 기종을 확대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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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동현 SK텔레콤 마케팅부문장은 “착한기변 초기 성과에서 번호이동 위주의 왜곡된 이동통신 유통시장을 고객 혜택 확대 기조로 변화시킬 수 있다는 가능성을 봤다”며 “더 많은 고객들이 착한 기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제도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K텔레콤은 지난달 31일부터 오는 21일까지 신규가입자 및 번호이동 영업이 금지된다. 지난해 이통3사의 불법 보조금 경쟁에 따른 방송통신위원회의 행정적 제재 조치에 따른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