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대표 허태수)은 수출입 업무를 전산화한 통합관리시스템을 시작한다고 29일 밝혔다.
수출입 통합관리시스템은 기존에 중소기업 수출 편의를 돕기 위해 GS샵이 상품을 사들여 해외진출국가로 직접 수출했던 방식에서 벗어나 더 많은 중소기업 상품을 수출할 수 있는 인프라를 확보하기 위해 도입했다. 전산으로 주문부터 외환, 통관, 선적, 비용 관리까지 수출입 모든 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됐다.
GS샵은 현재 인도, 태국, 베트남, 중국,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5개국에서 홈쇼핑 사업을 펼치며 국내 중소기업 상품을 적극 수출 및 판매하고 있다.

실제로 GS샵 태국 홈쇼핑 합작사인 트루GS에서 국내 중소기업 상품이 매출을 견인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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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샵은 이러한 태국사업의 경험을 살려 베트남 ‘VGS샵’과 인도네시아 ‘MNC샵’에서도 이번에 구축한 수출입 통합관리시스템을 적극 확용할 계획이다.
조성구 GS샵 글로벌사업본부장 전무는 “수출입 통합관리시스템은 더 많은 중소기업에게 해외판로를 열어주기 위해 도입한 것”이라면서 “올해 중소기업 상품수출 2천만불 돌파를 목표로해 국내 중소기업과 함께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한 롤모델이 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