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서비스, 고객이 직접 체험·개선한다

일반입력 :2013/01/29 11:22

정윤희 기자

LG유플러스는 ‘U+체험단’을 발족하고, 고객과 임직원이 유무선 전략 핵심서비스를 직접 체험해보고 서비스 품질을 개선토록 한다고 29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지난 2011년부터 서비스 품질 관리를 위해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서비스 품질을 개선하는 ‘U+체험단’을 운영해 왔다. 올해는 이를 더욱 발전시켜 고객 관점의 서비스 품질 평가와 개선을 위해 주부, 학생, 직장인 등 일반 고객들을 대거 참여시킨다는 설명이다.

이를 위해 LG유플러스는 연간 240여명의 일반 고객을 체험단으로 선발하고, 470여명의 임직원 체험단과 함께 매월 2회씩 24개의 서비스 평가 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는 전년 사내 임직원들로 구성됐던 507명 대비 40% 늘어난 수치다.

‘U+체험단’은 서비스 출시 전후 3주간의 비교 체험을 통해 도출된 서비스 아이디어 및 개선 방안을 경영층에 제시하게 된다. 고객 관점에서 사용 편의성을 높이고 중장기적 개발 방향성을 설정하는 역할을 하는 셈이다. 지난해에는 총 22개 서비스 체험 활동을 통해 282개의 개선 과제를 도출했고, 이중 76%가 실제 서비스에 반영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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