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부터 모카페이로 모바일 직불결제가 가능해진다.
하렉스인포텍(대표 박경양)은 금융위원회로부터 ‘직불전자지급수단 발행 및 관리업 등록’을 마쳤다고 23일 밝혔다.
본격적인 직불결제 서비스는 내달부터 시작한다. 하렉스인포텍은 카페베네, CU, 신세계백화점, 신세계몰, 홈플러스, 교보문고, 알라딘, 매드포갈릭, 스파게띠아 등 제휴사의 전국 1만여개 가맹점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
모카페이는 신용카드, 체크카드, 은행계좌, 쿠폰, 멤버십 등 다양한 결제수단을 스마트폰에 담아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모바일 결제 서비스다. QR코드, 근거리무선통신(NFC), 바코드, 푸시알림 등 다양한 결제방식을 지원한다.
하렉스인포텍은 모카페이의 특징으로 스마트 복합결제와 자가 보안 결제를 꼽았다. 결제 시 스마트폰 월렛 모카에 담긴 각종 쿠폰과 멤버십 혜택을 알아서 찾아주고, 혜택이 가장 큰 조합을 제시해준다는 설명이다.
아울러 ‘사용자 중심의 역방향 결제 서비스’를 제공해 개인금융정보가 가맹점에 전달되지 않고, 휴대폰에 저장되지도 않아 개인정보 유출 위험이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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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양 하렉스인포텍 대표는 “진정한 모바일 결제 서비스는 플라스틱카드를 단순히 모바일로 옮겨놓는 것이 아니라, 고객이 합리적이고 안전한 소비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나아가 새로운 사회적 혁신가치를 줄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하렉스인포텍은 지난해 12월 KT, 금융사, 유통사들이 함께 발족한 ‘모카 얼라이언스’에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