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은 자사 ‘라이프’ 서비스의 모바일웹 페이지를 개설했다고 21일 밝혔다.
다음 라이프는 온라인상에 흩어져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테마·분야별로 선별하는 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다. 30여개 온·오프라인 매거진과의 제휴를 통해 패션뷰티, 요리맛집, 건강웰빙, 아웃도어, 홈&리빙에 대한 전문정보를 선보인다. 또 오늘의 코디, 오늘의 요리, 오늘의 운동법 등 유용한 데일리 팁을 제공하고 있다.
라이프 모바일웹에는 원하는 메뉴로 손쉽게 이동할 수 있도록 펼침 메뉴가 적용됐다. 책을 넘기듯 화면을 좌우로 플리킹(쓸어 넘기기)할 수 있다. 이동하는 동안 자주 찾는 메뉴나 관심 있는 게시글을 간단하게 ‘찜’하고 나중에 볼 수 있는 즐겨찾기 기능도 지원한다. 즐겨찾기 설정한 메뉴나 게시글은 PC와 바로 연동돼 언제 어디서든 확인 가능하다.
임광욱 다음 뉴스팀장은 “최근 미디어다음 ‘연예’ 섹션과 여성포털 ‘미즈넷’의 모바일 페이지뷰(PV)가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며 “모바일을 통한 생활형 콘텐츠 소비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에 따라 라이프 모바일웹을 오픈한 것이며 앞으로 꾸준히 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다음 키즈짱서 게임하듯 영어 회화 배운다2013.01.21
- 다음 마이피플, 스티커 기능 전면 개편2013.01.21
- 다음 아담, 모바일 CPA 광고 시장 공략2013.01.21
- 다음 로드뷰, 건물 속까지 보여준다2013.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