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지식쇼핑, 체크아웃 구매 등급 개편

일반입력 :2013/01/07 14:59

김희연 기자

네이버 지식쇼핑이 아이디 하나로 가맹 쇼핑몰에서 편리하게 구매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 체크아웃 구매자 등급을 개편한다고 7일 밝혔다.

네이버 지식쇼핑은 체크아웃 구매자 실적에 따라 네이버 혜택ON을 통해 패션 상품을 구매하면 핵심 소비자를 집중 관리하고자 한다. 기존 등급에 최상위 등급인 ‘패션 프레스티지’를 추가하고 특별 혜택을 제공한다.

쇼핑클래스는 체크아웃 구매자를 대상으로 기존에는 상품 카테고리 관계없이 실적에 따라 7%, 5% 차등 할인율이 적용됐다. 그러나 이번 개편으로 패션상품 구매자 가운데 높은 구매 실적을 보이는 상위 1% 고객을 위한 등급을 신설해 패션 티타늄과 패션 플래티늄으로 구성했다.

관련기사

패션 플래티늄 등급은 최근 2개월 내 1건 이상, 최근 3개월 내 10만원 이상, 최근 12개월 내 5건 이상 구매한 고객에 해당한다. 패션 티타늄 등급은 최상위 등급으로 최근 1개월 내 1건 이상, 최근 3개월 내 30만원 이상, 최근 12개월 내 5건 이상 구매할 경우 가능하다.

네이버 지식쇼핑 관계자는 “쇼핑클래스 개편을 통해 기존보다 높은 구매력을 보이는 소비자들에게 걸맞는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면서 “향후 체크아웃 핵심 구매자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방안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