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마켓(대표 박주만)은 국내 중소 판매자들과 온라인 편집샵 브랜드 ‘G소호’를 공동 개발해 해외 온라인 쇼핑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G소호는 지마켓에서 판매 중인 중소 패션 브랜드 가운데 경쟁력있는 제품을 선별해 만든 편집샵 브랜드다. 합리적 가격대와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국내서 인기가 높았던 제품들로만 구성됐다.
지마켓은 G소호를 호주 이베이 프리미엄 패션 갤러리에서 첫 선을 보인다. 호주 이베이 패션 갤러리는 호주 최대 프리미엄 온라인 패션관으로 미국, 유럽, 일보노 등 인기 브랜드들이 다수 입점해있다.
현재 G소호 편집샵에는 핸드백을 중심으로 약 200여개 제품을 먼저 선보였다. 지마켓은 단계적으로 상품군 및 제품 수를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지마켓은 이번 브랜드를 중소 판매자들의 해외수출을 돕는 주요 채널로 활용하고 향후에는 싱가포르, 영국, 미국 등 다양한 국가로 진출을 적극 검토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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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영호 지마켓 해외사업실 상무는 “지마켓에서 판매되는 중소판매자 상품을 자체 브랜드화해 판매한다는 점에서 기존과는 다른 다양한 수출길을 열게될 것”이라면서 “첫 진출국인 호주는 온라인 쇼핑이 활성화되어 있는데다 최근 한류열풍으로 국내 제품에 대한 인기도 좋아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지마켓은 이 외에도 이베이 플랫폼을 통한 ‘온라인 해외수출지원 시스템(CBT)’를 통해 중소 판매자 해외수출지원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