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스마트카메라 마법의 얼짱 카메라 만들려면...’
연말부터 신년까지 밀려드는 파티나 모임에서 내 스마트카메라로 멋진 사진을 남기고 싶다면 사진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활용해보는 것이 좋겠다. 기존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었던 각양각색의 사진앱을 이제는 스마트카메라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됐기 때문이다.
최근 니콘, 소니, 삼성 등이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를 탑재한 스마트카메라를 출시하면서 사용자들이 다양한 연출효과를 낸 고화질 사진촬영이 가능해졌다. 기존 스마트폰에서와 같이 사진앱을 다운로드 받아 활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이전보다 더욱 양질의 사진을 남길 수 있게 됐다. 내 스마트카메라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사진편집앱은 무엇이 있는지 살펴봤다.
■명실상부 구글 사진앱 1위 ‘포토원더’
구글 플레이서 가장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사진편집앱인 ‘포토원더’를 활용하면 누구나 얼짱으로 변신할 수 있다. 다양한 포토샵 기능이 있어 V라인 얼굴, S라인 몸매를 만드는 것도 문제없다.
포토원더는 미백, 피부미용, 여드름 제거, 눈 확대, 등 보정 기능을 지원해 뷰티효과를 낼 수있다. 자유자재로 몸매나 얼굴라인을 보정도 가능하다. 다양한 필터와 특수효과 역시 유용한 기능이다. 디지털카메라 사진을 로모 카메라처럼 활용할 수도 있고 다양한 카메라 필터를 이용해 분위기 있는 사진을 연출할 수 있다.
이미지퍼즐 기능을 이용하면 여러 장을 한데모아 하나의 사진으로 편집할 수도 있다. 이미지를 더욱 부각시켜줄 수 있는 프레임 역시 사용자가 선택 가능하다. 사용자 원하는 대로 맞춤형 사진을 얻을 수 있다. 또 편집한 사진은 바로 공유할 수도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싸이메라 ‘성형앱’의 유혹
일명 성형앱으로 불리우며 인기를 끌고 있는 ‘싸이메라’. 지난해 3월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첫 출시한 싸이메라는 마치 화장하듯이 사진을 다양하게 보정할 수 있어 여성들에게 특히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스마트카메라에 싸이메라를 다운로드 받으면 7종의 카메라 렌즈를 변경할 수 있다. 일반 렌즈에서도 앱만 이용하면 ▲기본렌즈 ▲파노라마 렌즈 ▲어안 렌즈 ▲연속촬영 렌즈(액션4, 슈퍼4, 팝4, 더블) 효과를 낼 수 있다.
싸이메라 앱은 얼굴인식을 통해 꾸미기 효과를 낼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촬영 사진을 자동으로 인식해 ‘눈크게’, ‘갸름하게’, ‘뽀샤시’ 등 기능으로 아름답고 재밌는 인물사진을 완성 가능하다.
■네이버 사진앱만 있으면 카메라서도 ‘사진OK’
네이버 사진앱은 보정보다는 사진을 다양하게 촬영할 수 있는 분할 기능 등에 초점을 맞춘 것이 특징이다. 파티나 동호회 모임과 같은 자리에서 여러 사람들의 모습을 찍어 한 장의 사진에 담고 싶다면 네이버 카메라앱을 활용하면 좋겠다. 1×2, 1×4, 2×2 분할 연속 및 레이아웃 촬영 모드로 다양한 조합으로 사진 편집이 가능하다.
네이버 모바일 메신저 ‘라인’과 연동되는 ‘라인 카메라’ 앱도 별도 출시했다. 이를 다운로드 받으면 스마트카메라에서 촬영한 사진에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 각종 필터로 사진 분위기를 바꾸는 것은 물론 미세조정 기능을 통해 최적의 사진 편집을 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라인 인기 스탬프 등이 포함된 총 700종류 이상, 100종류 이상 프레임을 제공해 자신이 원하는 사진으로 꾸밀 수 있다. 또 자신이 직접 그린 그림을 스탬프 형태로 활용할 수 있다.
■스마트카메라로 테마 사진 만들려면...
스마트카메라에서 사진앱을 이용하면 다양한 테마로 사진 연출이 가능한 앱도 있다. 사진편집앱 ‘카메라 360’은 사진 편집을 할 수 있는 여러 가지 특효 기능들을 지원한다.
관련기사
- 폴라로이드, 안드로이드OS 카메라 출시2012.12.29
- 삼성 "안드로이드 카메라 시대 열었다"2012.12.29
- "디지털은 구형" 스마트 카메라 시대 온다2012.12.29
- 니콘, 안드로이드 카메라 출시?2012.12.29
다른 앱들과 달리 눈에 띄는 기능은 테마를 적용해 사진을 합성할 수 있는 기능이다. 또 앱에서 지원하는 미백 기능 등을 이용하면 얼굴에 잡티나 여드름 등을 지울 수 있어 아름다운 인물 사진 연출이 가능하다. 여기에 다른 카메라앱과 같이 필터 기능도 제공한다.
업계 관계자는 “스마트카메라가 출시되면서 자신의 감정이나 관심사 공유를 위해 사진 편집 및 꾸미기를 위한 앱에 대한 관심은 더 높아지고 있다”면서 “스마트폰에서와 같이 동일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스마트폰보다 더 고화질 고성능의 카메라를 이용해 촬영할 수 있어 좋은 촬영 결과물을 얻을 수 있어 만족도가 높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