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시큐어(대표 이순형)는 자사 암호모듈 제품 '키샵크립토 버전1.1'이 국가정보원 IT보안인증사무국으로부터 검증필암호모듈(CMVP) 검증제도를 통과했다고 17일 밝혔다.
CMVP는 전자정부법 시행령에 따라 국가 및 공공기관 정보통신망에서 소통되는 자료 중에서 비밀로 분류되지 않은 중요 정보를 보호를 위해 사용되는 암호모듈의 안전성과 구현 적합성을 검증하는 제도다.
라온시큐어는 키샵크립토 버전1.1 제품이 국정원 인증 보안 1등급(VSL 1등급)을 획득한 것은 자체 기술력을 객관적으로 입증 받았다는 의미이며, 공공기관 시장 진출에 본격적으로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라온시큐어, '라온솔루션데이 2012' 개최2012.12.17
- 라온시큐어, 이순형 COO 선임2012.12.17
- 라온시큐어 출범 "모바일 보안 선도할 것"2012.12.17
- LG전자, 4개 사업본부 대수술...고객 지향 솔루션 체제로2024.11.21
라온시큐어에 따르면 이 제품은 암호 및 서명 알고리즘을 통해 공공기관에 도입되는 모든 소프트웨어 보안제품에 가장 기본적인 암호모듈 기능을 제공한다. 윈도 운영체제(OS)를 포함해 리눅스, 맥, 솔라리스, AIX, HP IA 등 다양한 환경에 적용할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 iOS와 같은 모바일 OS를 모두 지원한다는 점을 강점으로 내세웠다.
이순형 라온시큐어 대표(사장)는 "암호모듈은 대부분의 보안제품에 필요한 약방의 감초 같은 역할을 하는 가장 필수적인 요소"라며 "국정원 인증을 획득한 키샵크립토는 보안성과 가용성을 모두 만족시키는 강력한 제품이며, 향후 국가 및 공공기관 시장에 진출하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