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앱, E-시리즈 강화로 빅데이터 공략 박차

일반입력 :2012/11/28 15:14

넷앱이 E-시리즈 스토리지 플랫폼 강화를 통해 빅데이터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넷앱 E-시리즈는 고성능 애플리케이션과 데이터 집약적인 워크플로를 위해 설계된 제품이다.

넷앱은 E-시리즈에 SSD 캐시 기능을 추가해 비용 절감효과를 거둘 수 있게 했다. 사용빈도가 높은 ‘핫 데이터’를 SSD에 자동 저장하고, 자주 이용하지 않는 데이터는 대용량 HDD에 저장시키게 된다.

이와 함께 미러링, 데이터 복사 서비스 기술, 다이내믹디스크풀(DDP) 등의 기능을 추가했다. 중복제거, 자동화된 경로 페일 오버, 온라인 관리 등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관련기사

다중 인터페이스를 통해 기업이 유연하게 IT 인프라를 설계할 수 있게 하고, 10Gbps Iscsi 와 6Gbps SAS 네트워크 인터페이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시스템 간 복제 기능도 확장됐다.

김백수 한국넷앱 대표는 “빅 데이터를 활용해야 하는 기업 및 정부부처는 워크로드에 최적화되고 비용 효율적인 대용량 스토리지 솔루션 구축을 고민하기 마련이다”라며 “SSD 캐시 지원, 페타바이트 규모의 용량, 향상된 데이터 보호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E-시리즈야말로 기업이 혁신을 가속화하고 신속하게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최적화된 솔루션”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