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애드, 모바일 리치미디어 광고시장 공략

일반입력 :2012/11/27 12:20

정윤희 기자

SK플래닛이 모바일 리치미디어 광고시장에 진출한다.

SK플래닛은 모바일 광고 플랫폼 ‘T애드’에 글로벌 광고시장의 뜨거운 이슈 HTML5 기술을 기반으로 최신 국제 표준규격을 적용한 리치미디어 광고상품 ‘T애드 리치’를 27일 공개했다.

‘T애드 리치’는 ▲동영상 ▲카탈로그 ▲3D ▲미니홈피 등 4개 타입 25 종류의 저작툴로 제공된다. 광고주들은 기존 광고 대비 주목도가 높은 리치미디어 광고를 ‘T애드’가 제공하는 저작툴을 활용해 제작함으로써 저비용 고효율의 경제적인 광고 집행이 가능하다.

고객은 리치미디어 광고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습득할 수 있다. 3D입체 영상으로 360도 모든 방향에서의 상품의 모습을 확인 가능하며, 상품과 관련된 정보를 동영상, 화보 등멀티미디어 콘텐츠로 접할 수도 있다.

아울러 고객이 모바일 기기를 흔들면 화면에 나타나는 이미지들이 이에 반응하고, 원하는 색상을 직접 상품에 적용시켜 보는 등 인터랙티브한 광고로 유익한 모바일 경험을 가질 수 있다는 설명이다.

SK플래닛은 25개의 저작툴 이외에도 다른 형태의 독창적인 광고를 원하는 광고주를 위해 선진 기술이 적용된 리치미디어 광고제작을 지원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김수일 SK플래닛 커머스사업단장은 “T애드는 리치미디어 광고 상품 출시를 통해 TV, 온라인 매체와 대등한 수준 높은 크리에이티브를 제공할 것”이라며 “기존 단순 클릭 효과 위주의 모바일 광고 시장 패러다임을 변화 시킬 수 있는 서비스를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T애드’의 리치미디어 광고는 모바일 네이트 페이지를 시작으로 내년 초 앱을 포함해 ‘T애드’가 보유한 모든 광고매체에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