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사기 예방”…LGU+, 개인정보안심팩

일반입력 :2012/11/27 10:13

정윤희 기자

LG유플러스는 각종 개인 정보 유출, 명의 도용, 금융사기 등으로부터 개인의 정보 및 신용을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 ‘개인정보안심팩’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LG유플러스가 NICE신용평가정보와 제휴를 맺어 제공한다. ‘명의보호서비스’와 ‘금융사기방지서비스’ 및 ‘개인정보안심보상서비스’로 구성됐다.

‘명의보호서비스’는 명의 도용에 의한 국내 대부분의 온라인상에서의 본인확인(공인인증서, 신용카드, 휴대폰 인증)이나 실명확인시도를 차단할 수 있는 서비스다. 온라인상에서 본인확인 및 실명확인 이용내역과 차단내역을 조회할 수 있으며 명의 도용시 SMS나 이메일로 본인에게 통보된다.

‘금융사기방지서비스’는 개인의 신용조회 발생 시 실시간 SMS로 통보되고 ARS를 통해 상세내역을 확인 가능하다. 신용보호상태(장기해외출장, 사기피해 등)를 금융기관에 전달해 피해를 사전에 방지할 수도 있다.

아울러 ‘개인정보안심팩’ 서비스는 개인정보 유출로 인해 금전피해 및 소송 비용 등이 발생 시 손해를 보전 받을 수 있는 개인정보안심보상 서비스를 가입고객 중 사전 동의한 고객에 한해 무상으로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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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안심팩’은 월정액 990원 상품(VAT포함)이다. LG유플러스 스마트폰 고객이라면 단말 종류에 상관없이 서비스 이용 가능하며 LG유플러스 공식홈페이지, 대리점, 고객센터를 통해 가입 가능하다.

박준동 LG유플러스 커머스사업담당은 “최근 온라인상에서의 개인정보 유출이나 보이스/메신저피싱, 지불용 카드 부정사용 등의 피해가 급증하는 상황 속에서 LG유플러스의 개인정보안심팩 서비스를 통해 개인정보를 안심하고 관리할 수 있어 사전에 피해를 예방하고 줄일 수 있는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