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인터넷, 위젯형 모바일 웹브라우저 공개

일반입력 :2012/11/12 10:31    수정: 2012/11/12 10:35

전하나 기자

줌인터넷은 모바일 환경에서 보다 편리한 웹서핑을 돕는 ‘스윙 브라우저’ 앱 안드로이드 버전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스윙 브라우저는 모바일 사용자의 웹서비스 이용패턴 분석을 기반으로 개발됐다. ▲QR코드 스캔, 음성검색, 위젯 ▲네이버, 다음, 구글 등 원하는 검색엔진을 선택해 검색 가능한 ‘통합 검색UI’ ▲자주 가는 사이트를 앱스타일로 추가하는 ‘스윙 홈’, ▲알툴바의 마우스 액션처럼 손가락 두 개의 제스쳐로 이전/다음/상하 페이지 이동이 가능한 ‘핑거액션’ ▲카카오톡, 페이스북 등에 페이지 링크를 올리는 ‘SNS공유’ 등을 제공한다.

특히 알툴바 연동을 통해 알툴바의 인기 메뉴인 알패스, 즐겨찾기 기능을 모바일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구현됐다.

관련기사

정상원 줌인터넷 부사장은 “줌닷컴은 더 편리한 인터넷을 위한 개방형 포털로 단순히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뿐만 아니라 웹과 앱 모두를 아우르는 모바일 인터넷 자체를 잘 활용하는 방법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회사측은 스윙 브라우저 출시를 시작으로 내년 상반기에 줌닷컴 모바일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스윙 브라우저는 조만간 아이폰용으로도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