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올 3분기 연결기준 실적 집계 결과 매출 1천822억원, 영업이익 506억원, 당기순이익 472억원을 달성했다고 7일 밝혔다.
매출은 전분기 대비 24% 증가됐으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전분기 대비 흑자 전환됐다. 전년 동기대비로는 매출 23%, 영업이익 50%, 당기순이익 75% 상승했다.
지역별 분기 매출은 ▲한국 998억원 ▲북미 295억원 ▲유럽 208억원 ▲일본 149억원 ▲대만 22억원 ▲로열티 149억원을 달성했다. 제품별 분기 매출은 ▲리니지 383억원 ▲리니지2 133억원 ▲아이온 269억원 ▲블레이드앤소울(이하 블소) 327억원 ▲길드워2 458억원 ▲기타 캐주얼 게임 등이 102억원의 매출을 거뒀다.
엔씨소프트는 이번 3분기부터 블소와 길드워2 매출이 반영되면서 실적 개선이 이뤄졌다. 블소는 6월30일 국내 출시된 이후 꾸준한 업데이트와 안정적인 운영을 통해 주요 수익원으로 자리매김했다는 것이 회사 측의 평가다.
또 8월28일 북미와 유럽에서 출시된 길드워2도 패키지 판매 이외에 아이템 판매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으며 현지 시장에 안착했다고 엔씨 측은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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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니지 매출은 아이템 프로모션 효과가 4분기로 이월되는 등 전분기 대비 약세를 보이며 34% 감소했다. 또한 리니지2와 아이온은 신작 출시에 따른 매출 잠식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해 전분기 대비 각각 21%, 26% 줄었다.
나성찬 엔씨소프트 경영지원본부장은 블소와 길드워2가 안정적인 고객기반을 형성하며 각국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안착했다며 블소는 중국과 해외시장에서, 길드워2는 중국 및 아시아시장에서 성공적인 론칭을 이어가기 위해 매진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