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대표 이석채)는 에듀테인먼트 로봇 키봇2가 굿디자인(GD) 어워즈에서 키즈부문 한국디자인진흥원(KIDP) 원장상을 수상하고 정부 공인 우수디자인 인증마크를 획득했다고 31일 밝혔다.
굿디자인 어워즈는 산업 전반의 디자인 수준 향상을 통한 수출증대 및 국민생활수준 개선 등을 목적으로 지식경제부에서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에서 주관하는 행사다. 입상작으로 선정 되면, 조달청이 시행하는 우수제품선정 및 물품 구배 적격심사에서 우대를 받고 정부 공인 ‘GD마크’ 사용 등 다양한 특전을 제공받게 된다.
KT는 키봇2가 전체적으로 부드러운 곡선의 둥근 형태와 파스텔톤의 색감을 이용해 친근한 느낌을 주고 아이들의 터치와 소리에 반응해 상호 교감을 통한 정서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설계된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 KT 키봇2, 삐아제와 아동 스마트러닝 알린다2012.10.31
- KT 키봇과 전화 역사 배운다2012.10.31
- KT, 키봇2로 다문화가정 어린이 교육 돕는다2012.10.31
- KT, 키봇2로 소외계층에 기부2012.10.31
또한 높이 30cm에서 수많은 충격시험을 거쳐 내구성을 검증했고 납, 카드뮴 등 유해물질의 사용을 엄격히 제한하는 유해물질사용제한지침(ROHS)에 따라 친환경 부품만을 사용한 점도 인정받았다. 키봇2는 미국 품질검사 및 인증기관 SGS에서 ‘유해성분 미검출’ 인증을 받기도 했다.
홍성주 KT 홈단말기획담당 상무는 “키봇2가 교육과학기술부에서 시행하는 R-러닝 인증에 이어 굿디자인 어워즈에서도 수상을 하게 됨으로써 콘텐츠뿐만 아니라 디자인의 우수성까지 인정받게 됐다”며 “앞으로도 키봇2가 오랫동안 아이들의 친구로 남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