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의 대표 콘텐츠 '진영전'이 액션 온라인 게임 'SD건담 캡슐파이터'(이하 SD건담)에서 재현된다.
CJ E&M 넷마블(부분대표 조영기)은 액션 온라인 게임 SD건담 이용자들을 위해 원작의 주요 세계관을 활용한 '연합 대 자프트 세력전 시즌2'를 다음달 1일 시작한다고 밝혔다.
500여개의 유닛과 원작의 이야기를 살린 미션모드와 다양한 대전 모드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SD건담은 올해 초 연방 대 지온 세계관을 활용한 세력전을 시작해 큰 화제를 모았다.
원작 '기동전사 건담 시드' 시리즈의 세계관을 활용한 세력전 시즌2는 대립 진영 지구연합과 자프트의 대결을 구현해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줄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세력전은 원작의 충실한 구현과 새로운 보상을 내세웠다. 기존 세력전의 경우 세력전이 종료된 이후에는 기본적인 보상만 제공됐지만 다음 달 1일부터 시작되는 세력전 시즌2에서는 한층 나아진 보상이 주어진다.
넷마블은 일주일 간 진행되는 세력전에서 게임마다 승리하는 팀 또는 개인에게 징표를 제공한다. 또 징표 30개를 모으면 지구연합 측은 '윈담: 네오전용기'를, 자프트 측은 '구프 이그나이티드: 이자크 전용기'를 구할 수 있다. 이 두 기체는 세력전으로만 획득할 수 있는 한정 기체다.
남은 징표는 인기 아이템인 오버커스텀 100% 칩을 비롯해 게임 내 캡슐 머신 및 여러 곳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게임머니 '포인트'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소속 세력의 1, 2차전 전쟁에서 승리할 경우는 1만 포인트와 영광의 징표 15장을 얻을 수 있다.
관련기사
- SD건담 최강기체 '건담 하루트' 추가2012.10.30
- [포토]넷마블 ‘건담데이’ 1천600명 운집2012.10.30
- ‘SD건담’ 탄생 5주년 맞아 파격 업데이트2012.10.30
- ‘SD건담 캡슐파이터’ 동남아 2개 지역 수출2012.10.30
세력전 승패는 새롭게 나온 '세력전' 버튼을 클릭하면 알 수 있다. 이곳에는 현재 자신의 세력 승점과 보상, 남은 기간, 게임 세력 및 참전 점수 등이 나온다.
게임 모드는 거대한 전함과 함께 싸우는 전함전을 비롯해 SD건담 내 있는 다양한 모드로 즐길 수 있다. 세력전 시기는 다음 달 1일부터 7일까지 2차례 나눠 진행된다. 보상 수령 기간은 다음 달 9일부터 13일까지다. 남은 징표는 포인트로 교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