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M 넷마블(부문대표 조영기)는 ‘SD건담 캡슐파이터 온라인’(이하 SD건담)의 정기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이용자 편의를 위한 친구 목록 기능 등의 시스템 개선과 함께 커스텀 캡슐 머신 유닛 4종, 조합식 유닛 1종 등 각 랭크를 대변하는 다양한 기체들이 공개됐다.
커스텀 캡슐 머신은 이용자가 원하는 유닛으로 구성해 캡슐을 뽑을 수 있는 기계장치로 ▲SR랭크-건담 하루트(최종 결전 사양) ▲AR랭크-양산형 백식 개량형 ▲BR랭크-기라 줄루(안젤로 전용기) ▲CR랭크-기라 줄루(랑게 브루노 포 개량형) 등이 신규 라인업으로 추가됐다.
이 중 극장판 애니메이션 '기동전사 건담 더블 오'에 등장해 많은 화재를 모은 유닛인 '건담 하루트'는 최종 결전 사양답게 빠른 이동을 활용한 전투력으로 상대방을 무력화 시키는 뛰어난 성능을 가진다.
관련기사
- [포토]넷마블 ‘건담데이’ 1천600명 운집2012.10.25
- ‘SD건담’ 탄생 5주년 맞아 파격 업데이트2012.10.25
- ‘SD건담 캡슐파이터’ 동남아 2개 지역 수출2012.10.25
- ‘SD건담 캡슐파이터’ 신규 유닛 크로스본 건담X2 추가2012.10.25
특히 전용 스킬 '마루트 모드'를 사용하면 무기 발사 개수, 위력 등이 대폭 증가해 보다 강력해진 전투 운용이 가능하다. 이 외에 기존 백식 유닛에서 화력을 중심으로 성능을 강화한 고화력 발전형 기체 '백식 개량형' 조합식 유닛도 추가해 유닛 라인업을 강화했다.
김기돈 넷마블본부장은 매월 정기 업데이트를 기다려주시는 이용자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신규 콘텐츠와 세력전 이벤트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항상 이용자들의 입장에서 고민하고 만족을 줄 수 있는 SD건담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