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이크로소프트(대표 김 제임스)가 엑스박스 라이브를 통해 NBA 경기 감상과 NBA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는 'NBA 게임 타임' 앱을 29일 출시했다.
NBA 게임 타임은 기존에 엑스박스 라이브 상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MLB에 이은 새로운 스포츠 콘텐츠다. 엑스박스 라이브에서 NBA의 인기 경기 및 명장면을 감상할 수 있도록 해주며, 오는 30일부터 시작되는 2013 시즌을 라이브로 시청할 수 있게 해준다.
사용자는 NBA 게임 타임을 통해 선명한 HD 화질로 생방송 경기를 즐길 수 있다. 또 녹화 서비스가 제공돼 사용자가 원하는 시간에 시청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스플릿 스크린'을 통해 두 경기를 동시에 감상하거나 한 화면에서는 생방송 경기를 보면서 다른 화면에서는 주요장면을 보거나 다시보기 할 수 있다.
그 외에도 사용자는 '스태츠 & 스탠딩스' 기능을 통해 팀의 순위와 상위 점수, 리바운드 선수를 비롯한 리그 전반에 대한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다. 또 '미니 가이드'를 통해 오늘 개최되는 모든 경기에 대한 미리 보기를 스크린 하단에서 볼 수 있다.
이 밖에도 대형 화면에 각 팀의 점수와 경기 일정을 표시해 주는 '스코어 & 스케줄' 기능을 사용하면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송진호 한국마이크로소프트 IEB 사업부 이사는 “NBA 게임 타임은 이용자에게 최적화 돼 있는 엑스박스 라이브의 특성을 살려 사용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주는 개인 맞춤형 스포츠 콘텐츠다”며 “스포츠 마니아들이 NBA 게임 타임을 통해 보다 쉽고 빠르게 스포츠 경기를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PC용 ‘보더랜드2’ 한글화 된다2012.10.29
- 정부 “윈도8 게임물 등급분류 고민 되네”2012.10.29
- EA ‘메달오브아너 워 파이터’ 한정판 출시2012.10.29
- '나이키+키넥트 트레이닝' 사전 구매 특전 잡아라2012.10.29
NBA 게임 타임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엑스박스 라이브 골드 멤버십이 필요하다. 경기를 생방송으로 감상하거나 사용자가 원하면 그 즉시 감상할 수 있는 온-디멘드 경기를 감상하기 위해서는 '리그 패스 브로드밴드' 이용권을 별도로 구매해야 한다.
리그 패스 브로드밴드 이용권은 총 30개 팀의 경기를 감상할 수 있는 프리미엄 이용권과 5개 팀의 경기를 감상할 수 있는 초이스 이용권이 있다. 이용권 가격은 각각 39.99 달러, 26.99 달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