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X기어, 영진전문대에 CG SW 기증-교육지원

일반입력 :2012/10/17 23:30

CG 소프트웨어(SW) 전문업체 에프엑스기어(대표 이창환)는 영진전문대에 자사 SW를 기증하고 학생들에게 현장교육을 지원한다고 17일 밝혔다.

기증된 SW는 의상 시뮬레이션SW '퀄로스2013', 헤어 시뮬레이션용 '에프엑스헤어2013', 게임 캐릭터 의상 애니메이션 도구 '이지클로스2013'이다. 이들은 영화, 애니메이션, 게임 등에서 의류, 머리카락, 물 등을 사실적으로 표현해 주는 기능을 제공한다.

회사는 CG SW기술로 미국, 일본, 대만 등 국내외 특허 19건을 받아 기술우수성을 세계에 입증했다고 주장했다. 지난 8월 미국 LA서 열린 CG 전시박람회 '시그라프2012'에서도 업계 이목을 집중시켰다고 자평했다.

관련기사

에프엑스기어 이창환 대표는 "에프엑스기어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연구개발 지원을 통해 세계적인 CG SW를 개발할 수 있었다"며 "대학 기증을 통해 CG SW 발전에 기여할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회사는 앞서 동의대, 원광대, 예원예술대, 한서대 등과 산학협력을 체결하고 자사의 CG SW를 기증하는 등 인재양성에 힘써왔다고 강조했다. 이 대학들과 마찬가지로 영진전문대 디지털콘텐츠디자인계열 학생들에게 SW사용법 교육과 활용을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