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콘진, 모바일 게임 서비스 가이드북 배포

일반입력 :2012/10/12 15:31    수정: 2012/10/12 15:31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지난 2년간 모바일게임 글로벌 퍼블리싱 사업을 운영하면서 획득한 모바일게임 서비스 노하우를 담은 가이드북을 배포한다고 11일 밝혔다.

‘스마트폰 게임 서비스 글로벌 가이드’는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모바일게임 퍼블리싱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게임빌(대표 송병준), 컴투스(대표 박지영)의 전문 인력이 참여해 모바일게임 개발과 퍼블리싱서비스에 대한 생생한 노하우를 담았다.

가이드북은 총 130여 페이지에 걸쳐 ▲기획 ▲디자인 ▲개발 ▲서비스 ▲퍼블리싱 및 마케팅 ▲고객지원 등 10개 항목으로 구성됐다. 특히 퍼블리싱 계약과 게임 검수(QA) 등 글로벌 시장 서비스를 위한 실전 요소들을 담아내 게임 개발사의 개발 및 서비스 업무에 활용도가 높을 것이라고 진흥원은 설명했다.

관련기사

이 책자는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또 진흥원은 책자 발간과 함께 전국 단위의 ‘찾아가는 모바일게임 컨설팅’ 사업을 병행한다. 이 사업에 참여하면 책자를 받을 수 있다.

홍상표 한국콘텐츠진흥원 원장은 “모바일 게임시장은 누구에게나 열려 있는 오픈마켓이지만 시장에 대한 이해와 개발에 대한 전반적인 프로세스,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정보를 알아야 성공할 수 있다”며 “본 책자는 게임 개발부터 사후관리, 각 오픈마켓별 론칭까지 상세히 기술하여 개발자들에게 유용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