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A, 아시아 PKI 이노베이션 어워드 수상

일반입력 :2012/10/11 10:23

손경호 기자

SGA(대표 은유진)가 공개키 기반구조(PKI) 인증기술을 주제로 최근 홍콩에서 열린 '2012 아시아 PKI 이노베이션 어워드'에서 전자문서 솔루션으로 기술력을 인정받아 수상했다.

지난 9일 이를 밝힌 회사는 대회에 우리나라, 중국, 대만, 홍콩, 인도 등 아시아 지역 17개 기업이 참가한 가운데 자사가 한국 기업으로서는 유일하게 상을 받았다고 강조했다.

SGA 수상기술은 전자서명 방식을 적용한 전자문서 솔루션 'SGA-TD'다. SGA-TD는 문서 작성 시 공인인증서를 통한 전자서명으로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게 한다. 문서가 위변조 되지 않았다고 검증해 법적 효력을 갖게 해준다. 전자문서 자체의 진본 문제와 관련된 부정행위를 사전에 차단할 수 있게 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는 게 SGA측 설명이다.

회사는 SGA-TD 솔루션으로 행정안전부 민원24, 전자민원서류관리시스템, 삼성화재, 현대카드·현대캐피탈 전자청약시스템과 같은 전자문서 시스템 구축사업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서버보안과 함께 자사 중요한 보안 솔루션 제품군 중 하나인 전자문서 솔루션의 기술력 인증을 발판으로 국내외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한편 아시아 PKI 이노베이션 어워드는 아시아 지역 내 PKI 관련 업체들의 공모로 매년 열린다. 이번 대회에서는 예선을 통과한 10개 업체가 발표 기회를 얻었다.

발표자로 참여한 최영철 SGA 솔루션사업부문 부사장은 대회 수상 직후 함께 개최된 '아시아 PKI 컨소시엄'에 참여하고 있는 기업체, 기관들이 사업제휴를 요청하고 있어 중국과 태국법인에서 구체적인 사업기회를 모색 중이라며 백신과 서버보안솔루션 중심의 해외 시장 매출 구조를 전자문서보안솔루션까지 다변화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