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이 금연에 이어 음주문화 개선 캠페인에 나선다. 과도한 음주와 강제 권주가 임직원 근무사기와 건강에 악영향을 끼친다는 이유다.
삼성 그룹은 19일 임직원 건강 증진과 사고 예방을 목적으로 강력한 음주 문화 개선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해당 캠페인은 주폭(酒暴) 근절 분위기에 동참, 음주 문화 개선을 목적으로 시행된다. 아울러 숙취로 인해 업무수행에 지장받는 사례를 뿌리 뽑겠다는 의지도 반영됐다.
삼성은 우선 술 못마시는 임직원을 괴롭히고 폭음을 유발하는 '벌주', '원샷 강요', '사발주'를 '3대 음주악습'으로 규정하고 금기사항으로 선포할 방침이다.
아울러 이 달부터 각 관계사가 음주악습을 금지하는 선포식을 실시하고, 과도한 건배구호 제창도 지양하도록 유도하는 등 다양한 절주(節酒) 캠페인을 실시해 음주 문화를 적극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내년 1월부터는 그룹 주관의 신입·경력입문, 승격, 임원양성 등 교육과정에서 절주 강의를 필수과목으로 반영해 건전한 음주문화 조성과 음주습관 개선을 유도해 나갈 예정이다.
주요 교육내용 ▲음주가 건강에 미치는 심각한 폐해 ▲음주 관련 사고사례 ▲3대 음주악습 금지 계도 ▲음주 없는 다양한 회식문화로 구성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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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은 사내방송, 미디어삼성, 웹진가 사내외보인 삼성앤유 등 다양한 홍보채널을 활용해 임직원의 자발적인 참여와 공감대 형성을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임직원을 대상으로 ▲술이 필요없는 회식문화 방안 ▲스포츠 활동 등 건강증진과 조직단합을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도 시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