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고, 스마트TV용 HTML5기반 웹앱 공개

일반입력 :2012/08/30 18:21

웹기술 전문업체 오비고(www.obigo.com, 대표 황도연)는 스마트TV를 겨냥한 생활정보 웹애플리케이션(이하 '웹앱')을 선보인다.

회사는 31일부터 독일 베를린 IFA2012 현장에 '스마트TV 얼라이언스' 회원사로 참가해 연합이 보유한 소프트웨어개발도구(SDK) 기반 웹앱을 시연한다고 밝혔다.

스마트TV 얼라이언스는 지난 6월20일 LG전자, TP비전, 도시바 등이 참여해 공식 출범한 글로벌 컨소시엄이다. TV제조사 외에도 칩셋 제조사, 애플리케이션 개발사, 광고 솔루션 제공업체 등 스마트TV 관련 전문 지식을 보유한 다양한 기업들이 참여했다. 플랫폼 개발시간 단축과 고품질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집중하도록 지원하는 목적으로 설립됐다.

오비고가 선보일 스마트TV 웹앱은 스포츠 정보, 생중계, 날씨, 생활정보, 음악방송 등 서비스를 스마트TV 앱 장터로 제공한다. 이를 위해 유럽을 포함한 세계 콘텐츠 업체들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는 설명이다. 앱은 HTML5 기반의 반응형웹디자인을 적용받아 스마트TV외에 PC, 태블릿, 휴대폰에서도 최적화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관련기사

오비고는 스마트TV얼라이언스 SDK로 HTML5 웹앱을 만들어 연합내 TV제조사에 공급 역할을 맡는다. 자사가 만드는 스마트TV용 웹앱은 HTML5 표준으로 개발돼 각 제조사 단말 종류와 상관없이 얼라이언스 내 모든 스마트TV에서 구동할 수 있다고 밝혔다. IFA 참가를 계기로 스마트TV 시장 확대에 기여하고 브라우저 및 애플리케이션 개발 기업으로서 개발자의 시각에서 피드백을 제공할 계획이라 덧붙였다.

황도연 오비고 대표는 “HTML5 전문기업으로서 다양한 스마트 디바이스의 편의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풍부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앱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