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쇼핑몰도 네이버 없으면 안된다?

일반입력 :2012/08/24 11:14

김희연 기자

올해 상반기 온라인 쇼핑몰의 네이버 지식쇼핑 의존도가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24일 시장조사 전문 랭키닷컴이 발표한 ‘2012 상반기 e커머스 시장 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상위 10개 종합몰에서 지식쇼핑을 통해 방문한 이용자 비중이 30%를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매월 250만명이 지식쇼핑을 통해 각 쇼핑몰에 방문한 셈이다.

올해 조사결과는 작년 상반기와 평균 유입 비중이 24.7%, 월평균 유입 방문자수가 177만명과 비교해보면 상당히 증가한 수치다. 지마켓, 옥션이 일시적으로 상품노출을 중단해 급감했던 점도 있지만 다른 종합쇼핑몰 유입 비중을 비교해봐도 전년대비 평균 8.3% 상승했다. 각 쇼핑몰 월평균 방문자수 증가치보다도 지식쇼핑 유입 방문자 수 증가폭이 더욱 높았다.

랭키닷컴 최청선 과장은 “조사대상 쇼핑몰들은 전체 인터넷 이용자수와 마찬가지로 방문자수 규모 역시 이미 안정권에 들어가 큰 폭의 증감이 있지는 않다”면서 “이런 상황에서도 지식쇼핑 유입 트래픽이 증가했다는 것은 쇼핑몰들의 지식쇼핑 의존도가 더욱 높다는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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