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은 이용자들이 원하는 쇼핑 정보를 쉽고 빠르게 찾아볼 수 있는 ‘쇼핑검색제안’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이용자가 품목명이나 브랜드명, 모델명 등 쇼핑 관련 검색어를 입력하면 해당 품목의 인기 브랜드, 해당 브랜드의 인기품목과 상세조건 등 다양한 쇼핑 검색어를 이용자에게 카테고리별로 제안하는 방식이다.
예컨대 ‘선글라스’를 검색하면 선글라스 관련 인기 브랜드와 ‘블랙’, ‘보잉’, ‘메탈’ 등 선글라스의 상세 조건을 함께 보여준다. 펼쳐보기를 클릭하면 보다 다양한 쇼핑 검색 제안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 다음 TV+, 국내 모든 지상파 다시보기 제공2012.08.17
- 다음, 올림픽 검색어 1위는?2012.08.17
- 다음, ‘EBS 지식’ 모바일웹 사이트 오픈2012.08.17
- 다음, ‘많이 본 글’ 검색해준다2012.08.17
이는 기존의 단순한 ‘관련 검색어’나 ‘서제스트’ 제공에서 벗어나 다음이 구축한 풍부한 쇼핑 DB를 바탕으로 최적화된 쇼핑 검색어를 선별, 쇼핑의 만족도를 배가시킨다는 설명이다. PC웹과 모바일웹에서 모두 이용 가능하다.
정소연 다음 데이터기획팀장은 “어떤 검색어로 검색하느냐에 따라 이용자들의 검색 만족도는 다르게 나타난다”며 “쇼핑검색제안은 이용자들이 원하는 쇼핑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검색어를 다음이 직접 제안해주기 때문에 검색 효율성과 만족도를 높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