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vs 갤럭시 긁힘 테스트 해보니...

일반입력 :2012/08/13 08:33    수정: 2012/08/14 08:46

이재구 기자

'삼성갤럭시S3와 아이폰4S 가운데 어느 쪽이 긁힘에 더 강할까?'

소비자들은 애플과 삼성전자 간 특허침해 소송 과정과 함께 이런 궁금증도 가질 수 있다.

비즈니스인사이더는 12일(현지시간) 최근 진행중인 특허침해 소송과정으로도 전세계적인 관심을 끌고 있는 두 회사의 최고 인기 단말기에 대한 이색적인 긁힘 테스트를 실시했다. 그동안 여러번 높은 곳에서 전세계 최고의 인기 스마트폰 자유낙하 실험이 행해졌다. 하지만 차량뒤에 두 대의 단말기를 매달고 질질 끌고 다니면서 긁힘 테스트를 한 적은 없었다.

실험자는 두 회사의 최고 인기 단말기를 각각 개봉, 표면의 얇은 비닐 보호막을 벗겨낸 후 아무런 단말기 보호 조치도 취하지 않은 채 두 대를 차량 뒤에 매달아 아스팔트 위로 끌고 다녔다. 그리고 난 후 긁힘 정도를 비교해 봤다.

적어도 이 동영상 결과만으로 볼 때 긁힘 테스트는 갤럭시S3의 판정승처럼 보인다. 아이폰4S는 긁히고 쪼개진 모습을 보여준다.

한편 씨넷은 지난 6월 초 사람 키에서 떨어뜨린 아이폰4S와 갤럭시3 간에 이뤄진 사람키 높이에서의 단말기 자유낙하 실험에서 아이폰4S가 갤럭시보다 덜 파손되는 결과를 확인했다.

아래 동영상에서 보면 두 최신 인기 스마트폰의 긁힘 테스트 과정과 결과를 볼 수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