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이 T맵의 소셜 기부로 모은 기부금을 저소득층 학생 교통지원금으로 쾌척했다.
SK플래닛(대표 서진우)은 지난 6월15일부터 한 달 간 T맵(www.tmap.co.kr)의 ‘달려라 행복버스’ 캠페인에 총 13만5천여명의 이용자가 참여해 3천만원의 기부금을 모았다고 밝혔다.
캠페인은 ‘T맵’ 이용자가 대중교통 길 찾기 또는 버스 도착정보를 확인하거나, 캠페인을 본인의 SNS 계정으로 공유할 때마다 SK플래닛이 100원의 기부금을 적립하는 ‘소셜 기부’ 형태로 진행됐다.
SK플래닛은 10일 굿네이버스 본부에서 캠페인을 통해 모은 기부금을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에 전달했으며, 해당 기부금은 굿네이버스가 운영하는 지역아동센터의 총 42개 사업장을 통해 저소득층 학생 600여 명의 대중교통비를 지원하는 데에 쓰일 예정이다.
김장욱 SK플래닛 오픈소셜 사업부장은 “대한민국 대표 위치기반 정보 서비스인 T맵 고객과 함께 모은 작은 정성으로 학생들을 도울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T맵은 고객 가치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시도와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 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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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맵은 1천450만여 명의 이용자를 보유한 위치기반 정보 서비스로, 운전자를 위한 실시간 내비게이션 서비스뿐 만 아니라, 보행자를 위한 대중교통 실시간 운행정보와 주변정보를 제공한다.
T맵은 이동통신사에 관계없이 SK플래닛 ‘T스토어(m.tstore.co.kr)’나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