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대표 송병준)은 독자적인 글로벌 모바일게임 서비스 플랫폼 ‘게임빌 서클(GAMEVIL CIRCLE)’을 25일 공개했다.
‘게임빌 서클’은 모바일 게임을 통합적으로 관리하고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게임빌 게임 누적 다운로드 1억4천만건 가운데 93%에 해당하는 1억3천만건에 적용중이며, 인증, 보안, 통계, 업데이트 등의 시스템 관리부터 배너, 공지, 무료 충전소 등의 게임 운영 기능을 지원한다.
예컨대 게임빌 게임의 크로스 프로모션 및 이벤트 운영을 가능케 한다. 이를 통해 지난 6월 한달간 글로벌 다운로드 1천200만건을 기록하기도 했다.
관련기사
- 게임빌, 앱스토어·T스토어 무료 게임 1위 석권2012.07.26
- 게임빌, 소셜 전략 게임 '몬스터워로드' 출시2012.07.26
- 게임빌, 개발자 펀드 1천만달러 추가 조성2012.07.26
- 게임빌, NHN 메신저 '라인'에 게임 공급2012.07.26
게임빌은 ‘게임빌 서클’을 통해 방대한 이용자 풀에 따라 신작 게임을 초반부터 다각도로 노출시키고, 흥행시킨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연락처를 기반으로 한 자동 친구 추천 및 교류, 협업 서비스를 제공하는 ‘게임빌 라이브’와 함께 ‘게임빌 서클’ 등 2가지 독자 플랫폼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시너지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한다.
송재준 게임빌 부사장은 “’게임빌 서클’을 통한 통합 서비스는 퍼블리싱 게임을 포함한 모든 게임빌 게임에 적용될 것”이라며 “세계 각국의 게임빌 고객들이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편리하게 게임을 이용하고 적극적인 고객 서비스를 만나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