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 페이스북 연동 서비스 실시

일반입력 :2012/07/25 16:42

멜론은 이용자가 자신의 페이스북 친구들과 서로의 음악을 공유하고 감상할 수 있는 ‘페이스북 연동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페이스북 연동 서비스는 이용자의 멜론 계정을 페이스북 계정과 연동하면, 멜론의 PC 플레이어나 모바일 앱으로 감상한 음악 리스트가 자동으로 페이스북에 업로드 되어 친구들과 함께 공유할 수 있다. 또 음악과 함께 적고 싶은 메시지도 함께 업로드 할 수 있어 이용자들이 자신의 상태를 보다 입체적으로 표현할 수 있다.

또한, 친구의 페이스북을 방문하면 친구가 듣고 있는 음악도 확인할 수 있으며, 담벼락에 보이는 재생 버튼을 눌러 친구가 감상했던 음악을 멜론 플레이어로 바로 재생할 수 있는 등 친구가 좋아하는 음악, 기분 등을 함께 나눌 수 있다.

멜론은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음악을 듣고 SNS를 통해 공유하고 공감한다는 메시지를 전하는 애니메이션 영상을 제작해 멜론 이벤트 페이지와 유투브 광고로 선보일 계획이다.

관련기사

또 멜론 계정과 페이스북 계정을 연동하는 이용자에게는 멜론 스트리밍을 하루 동안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1일(24시간) 스트리밍 이용권’을 제공한다.

한희원 멜론 마케팅팀장은 “SNS 채널에서 음악은 본인의 개성과 상태를 나타낼 수 있는 주요한 요소 중 하나”라며 “페이스북 연동을 통해 평소에 즐겨 듣는 음악을 공유하고, 또 자신의 기분을 음악으로 표현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