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이크 야누스의 운영체제(OS)가 아이스크림샌드위치(ICS)로 업그레이드된다.
KT테크(대표 김기철)는 23일 테이크 야누스(KM-S200)를 대상으로 안드로이드 4.0 ICS(4.04버전) 업그레이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OS 업그레이드로 테이크 야누스도 얼굴인식 잠금 해제(face-unlock) 기능, 데이터 사용량 관리, 이미지 편집툴 등을 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멀티태스킹, 애플리케이션의 사용성, 터치감 등 전반적인 기능이 개선됐다.
또한 듀얼 스크린에서 두 개의 인터넷 창을 동시에 띄울 수 있는 ‘듀얼 웹 브라우저’, 큰 글씨 기반의 ‘타이포홈 인터페이스(UI)’, 자주 사용한 애플리케이션을 자동 정렬해주는 ‘My Favorite 위젯’ 등 테이크 만의 특화 기능도 추가됐다.
관련기사
- KT테크, 원칩 LTE폰 이달 출시2012.07.23
- [리뷰]KT 테이크핏 "LTE 홍수속 3G 다크호스?"2012.07.23
- KT테크, ICS 탑재 ‘테이크 핏’ 출시2012.07.23
- KT테크, 고화질 ‘테이크 HD’ 출시…USB 호환2012.07.23

KT테크 관계자는 “ICS 업그레이드를 통해 테이크만의 UI 디자인과 기능들로 전혀 새로운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테이크 야누스를 필두로 하반기 내 테이크 타키와 테이크 HD도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업그레이드는 KT테크 홈페이지를 통해 USB 연결 방식으로 진행된다. AS센터 방문으로도 업그레이드를 받을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