힙합댄스 다룬 리듬게임 등장…불금에 딱!

일반입력 :2012/07/13 10:17    수정: 2012/07/13 10:20

김동현

아마 이 게임이 나오면 방구석에서 새벽 2시까지 클럽을 가지 못해 절규하는 방구석 날라리는 사라질 것으로 보인다. 힙합댄스와 음악을 다른 색다른 리듬게임이 등장했다.

13일 주요 외신은 X박스360 동작인식기기 키넥트용 리듬게임 ‘힙합댄스 익스피리언스’를 유비소프트가 개발 중에 있으며, 게임의 주요 특징이 공개됐다고 전했다.

이 게임은 이용자가 키넥트를 앞에서 다양한 힙합음악에 맞춰 750가지의 댄스 동작을 따라하면서 점수를 내는 게임이다. 40여개의 인기음악은 물론 북미에서 유행하는 다양한 힙합댄스를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주요 음악으로는 B.o.B featuring Hayley Williams of Paramore – 'Airplanes', LMFAO – 'Sexy And I Know It'R. Kelly – 'Ignition (Remix)', Snoop Dogg featuring Pharrell Williams – 'Drop It Like It’s Hot' 등이 있다.

게임 속 음악은 단순히 최신 음악을 추구하기보단 90~2000년대의 인기 곡들도 수록해서 폭넓은 재미를 느낄 수 있게 했다.

관련기사

이용자는 게임 속에 있는 캐릭터들의 춤 동작을 따라 춤을 추면 된다. 동작의 완벽함과 타이밍에 따라 점수가 나오고, 자신의 동작이 게임 속 캐릭터들로 재현돼 나온다.

힙합댄스 익스피리언스는 올해 하반기 출시를 예정하고 있으며, 국내 정식 출시는 미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