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NDS, 순천만 생태관광 정보화사업 수행

일반입력 :2012/07/09 11:19

김효정 기자

농심그룹 IT서비스 전문기업 농심NDS(대표 김중원)는 순천시가 주관하는 '순천만 생태관광 정보화 사업'을 수주했다고 9일 밝혔다.

순천시는 순천만 국제정원박람회 행사를 앞두고 순천만 자연생태공원 및 박람회 조성에 첨단 정보기술을 활용하여 체감형 생태관광정보를 제공하고 박람회를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스마트 생태관광 안내정보서비스를 구축하기 위해 본 사업을 추진했다.

농심NDS는 ▲디지털 스토리텔링 콘텐츠 개발 ▲모바일 기반 스마트 가이드서비스(생태관광 안내서비스, 위치기반 투어가이드, QR코드 기반 스마트 안내서비스) 구축 ▲미디어보드 서비스(박람회장 안내서비스, 멀티미디어 콘텐츠 서비스, 방문객 편의 정보 서비스) 구축 등을 수행하게 된다.

관련기사

한편 순천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첨단 IT기술을 활용한 생태관광 인프라 확충 및 스마트 생태관광 정보시스템을 마련하게 된다. 이를 통해 순천시의 생태관광 산업의 기반을 구축하고 유비쿼터스 기술 융합을 활용한 순천시 관광자원 홍보로 관광산업의 활성화를 촉진한다는 방침이다.

김중원 농심NDS 대표는 "2013 순천만 국제정원박람회가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본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할 것"이라며 "이번 사업을 통해 국내 관광산업 발전을 위한 전문기업으로서 위상을 더욱 제고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