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스마트TV가 운동 관련 콘텐츠를 확충했다. 집 안에서 TV를 보며 운동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삼성전자(대표 권오현)는 최근 152편의 피트니스 콘텐츠를 자사 스마트 TV에 추가 공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로써 삼성 스마트 TV를 통해 제공되는 피트니스 콘텐츠는 총 230여 편이다.
추가된 콘텐츠는 '셀러브리티' 'SBS골프' 'J골프' '삼성 스포츠' 등 4개 카테고리로, 총 22시간 분량으로 구성됐다.
셀러브리티 카테고리에는 '제시카 고메즈의 바디아트'를 비롯해 '옥주현의 다이어트 요가' '남자 몸 만들기 4주 혁명' 등 대표적인 유명 연예인의 인기 요가, 피트니스 영상 11편이 담겼다.
SBS골프, J골프는 골프 자세 교정을 위한 콘텐츠 107편을 갖췄다. '삼성 스포츠'는 삼성스포츠단에서 재능 기부의 일환으로 제공한 피트니스 콘텐츠 34편을 포함한다.
이외에도 사용자들이 프로필을 등록하고 운동 목표를 설정해 적합한 VOD 콘텐츠를 고를 수 있도록 했다. 운동 시간과 소모 칼로리 등 운동 기록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는 점도 소비자들이 피트니스를 선호하는 이유 중 하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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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삼성 스마트TV에 내장된 카메라를 활용한 '가상 거울(Virtual Mirror)' 기능으로 사용자가 운동하면서 스스로 자세를 교정할 수 있다. 모바일 앱이나 와이파이(Wi-Fi) 체지방계 등 외부 기기와 연동이 가능하다.
손정환 삼성전자 한국총괄 마케팅팀 전무는 피트니스 콘텐츠는 소비자 개개인이 자신의 몸에 맞는 운동 방법을 설계하고 유지할 수 있도록 한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라며 앞으로도 경쟁력 있는 다양한 콘텐츠 확보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