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내놓을 새로운 단말기 운영체제(OS)인 iOS6의 개발자 버전에 오리지널 아이패드와 3세대 아이팟터치가 배제될 것으로 알려졌다. 애플이 자사의 새 OS를 내놓으면서 오래된 하드웨어를 2종이나 지원하지 않는 것은 매운 드문 일이어서 배경에 관심이 쏠릴 수 밖에 없다.
웨이폰(WeiPhone)포럼은 10일 포스트를 올려 iOS6와 OSX 10.8마운틴라이온용 개발자릴리스 풀리스트를 올리고 이같이 밝혔다. 이에따라 iOS6가 지원하는 애플 HW는 아이폰4,아이폰4S,아이폰3GS,4세대 아이팟 및 이들 버전의 애플TV 등이 될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포럼이 올린 리스트가 불완전하거나 또는 애플이 이 단말기들을 위한 링크를 하지 않았을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링크에 클릭하면 이 세션이 만료되었다는 내용만 보여주고 있다.
이런 보도는 11일(현지시간) 오전 8시에 미 샌프란시스코 연례개발자회의(WWDC)에서 발표할 예정인 iOS6를 통해 확인될 것으로 보인다.
두가지 단말기를 iOS6에서 지원하지 않는다면 그 배경으로 여러가지를 추측할 수 있지만 새로운 기능과 연계돼 있기 때문이라는 점을 떼어놓고 생각하기는 힘들 것 같다.
즉, 아이폰,아이패드,아이팟터치, 애플TV를 가동하게 할 새로운 OS SW버전 iOS6는 구글이 지난 주 초 공개 시연한 지도와 유사한 수정된 3차원(3D)지도를 포함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와 함께 애플이 지금까지 아이폰4S에만 지원했던 음성비서지원기능인 시리를 iOS6에 포함시켜 새아이패드 사용자들에게 지원하리라는 소문도 나오고 있다.
관련기사
- 애플 iOS6 루머 총정리 해보니...2012.06.11
- iOS5 사용자를 가짜 URL로...사파리 버그 주의보2012.06.11
- 벌써? 애플 iOS6 시험중...7일 발표될지도2012.06.11
- 애플 iOS5 위치정보 암호화2012.06.11
게다가 iOS6는 또한 페이스북 기능과 통합해 앱메이커들이 사용자들에게 그들의 페이스북계정에서 로그인하기 더욱 쉽도록 만들 계획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모든 것은 11일(현지시간) 미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WWDC에서 애플이 확인시켜 주게 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