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6,아이패드1에선 작동불가"...왜?

일반입력 :2012/06/11 11:20

이재구 기자

애플이 내놓을 새로운 단말기 운영체제(OS)인 iOS6의 개발자 버전에 오리지널 아이패드와 3세대 아이팟터치가 배제될 것으로 알려졌다. 애플이 자사의 새 OS를 내놓으면서 오래된 하드웨어를 2종이나 지원하지 않는 것은 매운 드문 일이어서 배경에 관심이 쏠릴 수 밖에 없다.

웨이폰(WeiPhone)포럼은 10일 포스트를 올려 iOS6와 OSX 10.8마운틴라이온용 개발자릴리스 풀리스트를 올리고 이같이 밝혔다. 이에따라 iOS6가 지원하는 애플 HW는 아이폰4,아이폰4S,아이폰3GS,4세대 아이팟 및 이들 버전의 애플TV 등이 될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포럼이 올린 리스트가 불완전하거나 또는 애플이 이 단말기들을 위한 링크를 하지 않았을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링크에 클릭하면 이 세션이 만료되었다는 내용만 보여주고 있다.

이런 보도는 11일(현지시간) 오전 8시에 미 샌프란시스코 연례개발자회의(WWDC)에서 발표할 예정인 iOS6를 통해 확인될 것으로 보인다.

두가지 단말기를 iOS6에서 지원하지 않는다면 그 배경으로 여러가지를 추측할 수 있지만 새로운 기능과 연계돼 있기 때문이라는 점을 떼어놓고 생각하기는 힘들 것 같다.

즉, 아이폰,아이패드,아이팟터치, 애플TV를 가동하게 할 새로운 OS SW버전 iOS6는 구글이 지난 주 초 공개 시연한 지도와 유사한 수정된 3차원(3D)지도를 포함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와 함께 애플이 지금까지 아이폰4S에만 지원했던 음성비서지원기능인 시리를 iOS6에 포함시켜 새아이패드 사용자들에게 지원하리라는 소문도 나오고 있다.

관련기사

게다가 iOS6는 또한 페이스북 기능과 통합해 앱메이커들이 사용자들에게 그들의 페이스북계정에서 로그인하기 더욱 쉽도록 만들 계획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모든 것은 11일(현지시간) 미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WWDC에서 애플이 확인시켜 주게 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