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세아이텍, 中 금융권 BI 시장 진출

일반입력 :2012/06/08 09:34

위세아이텍(대표 김종현)은 지난 6일 북경 르네상스 베이징 샤오양 호텔에서 현지 금융사를 대상으로 제품소개와 상담회를 진행하는 행사를 열었다.

회사는 중국내 금융사들이 비즈니스인텔리전스(BI)를 효과적으로 도입할 수 있는 방안으로 'WISE BI 플랫폼'을 소개했다.

WISE BI플랫폼은 데이터를 분석하고 그 품질을 관리해 활용하는 제품군을 포함한다. 'WISE스마트BI'와 'WISE캠페인'은 분석데이터를 공유하고 모바일과 통계포털, 캠페인이 활용 가능하다. 'WISE OLAP'과 'WISE EIS'는 다차원분석정보 리포팅과 임원 모니터링을 지원한다. 'WISE 메타'와 'WISE DQ'는 데이터 표준화에 기반해 메타데이터와 데이터 품질을 체계적으로 관리한다.

회사는 마이크로소프트(MS) 윈도 애저 기반으로 이용 가능한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도 제공한다. 애저 클라우드에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로 돌아가는 'WISE 클라우드 BI' 영역 제품들은 소셜분석을 제공하는 'WISE 소셜애널리틱스', 온라인분석처리를 위한 'WISE OLAP', 경영정보시스템을 지원하는 'WISE EIS', 3가지다.

관련기사

이날 베이징시 은행업연합회장 축사로 시작한 본 행사는 중국 현지 금융사 40여곳에서 온 100여명 이상이 입장했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지원한 이 행사에 참여한 국내 업체는 삼성SDS 등 6곳이다.

위세아이텍 BI플랫폼 소개 행사에 참석한 현지 은행은 ▲북경은통흥업컨설팅유한공사(北京银通兴业咨询有限公司) ▲광동발전은행북경망경지행(广东发展银行北京望京支行) ▲스탠다드차타드자죽지행(渣打银行紫竹支行) ▲길림은행(吉林银行) ▲하나은행(중국유한공사)(韩亚银行(中国有限公司)) ▲외환은행(중국유한공사)(外汇银行(中国有限公司)) ▲교통은행 방청원지행(交通银行芳清园支行) ▲중국은행 상무구지행(中国银行商务区支行) ▲화하은행 총행(华夏银行总行) ▲건설은행(建设银行)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