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도 적은 비용으로 스마트워크를 구현할 수 있게 해주는 ‘T비즈포인트’ 이용 기업회원이 3만명을 넘어섰다.
SK텔레콤(대표 하성민)은 지난 2010년 도입된 기업대상(B2B) 스마트오피스플랫폼 ‘T비즈포인트’ 기업 회원이 서비스 출시 2년만에 3만1천여명을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구체적으로는 법인 회원 약 1만여명, 개인사업자 회원 2만1천여명이다. 유료상품 이용 고객 비율은 오피스팩 42%, 보안상품인 포인트캠 39%, 웹팩스 17.8%, 그룹웨어 1% 순으로 나타났다.
‘T비즈포인트’ 이용 법인을 규모별로 살펴보면 10~100인 기업이 91%로 가장 많았고 100~300인 6%, 300~1000인 2.6%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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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은 “T비즈포인트의 법인 고객중 10~100인 기업이 91%에 달하는 것에서 주력 이용자가 중소기업들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며 “법인 사업자들은 오피스팩과 그룹웨어 등을 주로 사용하고 있는 반면 개인사업자들은 포인트캠과 웹팩스 등의 주력 이용자라고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박인식 SK텔레콤 기업사업부문장은 “축적된 모바일 기술력과 각 영역의 글로벌 선도 기업들과의 협업을 바탕으로 단기간에 많은 기업 고객들이 찾는 솔루션 플랫폼 사업으로서 자리매김했다”며 “앞으로도 기업 고객의 업무 생산성 향상을 위해 보다 다양한 솔루션 라인업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