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S코리아(대표 조성식)는 아모레퍼시픽이 고도화된 예측 분석 기법의 활용과 자사의 빅 데이터 분석 인프라 고도화를 위해 SAS 솔루션을 도입했다고 29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은 데이터 처리량이 연간 수천만 건으로 급속히 늘면서 기존 데이터분석 시스템의 성능 고도화가 필요했다. 이에 따라 고급 분석 솔루션 분야의 'SAS 엔터프라이즈 마이너' 솔루션과 'SAS 엔터프라이즈 가이드' 솔루션의 도입을 결정했다.
특히 아모레퍼시픽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새로운 정보계 인프라와의 연계를 통해 기존의 다양한 내외부 데이터 분석 업무를 보다 체계적이고도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게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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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SAS가 제공하는 보다 정교한 예측 모델링을 통한 인프라 고도화 및 선제적인 의사 결정이 가능해짐으로써 마케팅 캠페인 성공률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AS코리아의 조성식 대표는 "SAS 솔루션은 고객의 니즈를 분석하여 정교한 맞춤형 마케팅을 수행하도록 지원함으로써 궁극적으로 캠페인 성공률 제고 및 마케팅 ROI(투자수익률)를 향상시킬 수 있는 비즈니스 솔루션"이라며, "빅데이터 시대에 최적의 분석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기업의 분석 통찰력을 높여 전사적인 기업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