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워드프레스 사용자세미나 26일 열려

일반입력 :2012/05/14 17:48

오픈소스 콘텐츠관리시스템(CMS) 워드프레스 사용자를 위한 공식 행사 '워드캠프 서울 2012'가 국내서 열린다.

워드프레스는 오는 26일 서울 대치동 마이크로소프트(MS) 대회의실에서 워드캠프 서울 2012 행사가 열린다고 밝혔다. 워드프레스 재단 공식행사인 '워드캠프'는 세계 각지에서 열리는 워드프레스 사용자 모임이다. 일반 사용자, 디자이너, 개발자가 모여 노하우와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자리다.

워드캠프 서울 2012에서는 워드프레스 현황, 구축 사례, 플러그인과 테마 개발, 버디프레스 활용법 등을 주제로 다룬다. '워드프레스 지니어스 바'가 운영돼 참가자들은 현장 전문가들을 통해 워드프레스에 대한 궁금증을 풀 수 있다. 워드프레스 재단측 인사도 직접 참석해 주제발표를 진행한다고 주최측은 설명했다.

워드프레스 재단 서울지역 담당 오거나이저 강덕수 씨는 "워드프레스는 오픈소스 기반의 CMS로 확장성이 뛰어나 개인 블로그 뿐 아니라 기업의 웹사이트도 손쉽게 구축할 수 있다"며 "검색엔진에 잘 노출되고 버디프레스 등으로 SNS와 연동도 쉽게 제공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그에 따르면 삼성, LG 등이 워드프레스를 사용해 브랜드 사이트를 제작했다. 서울시도 최근 공식사이트를 워드프레스 기반으로 바꾸면서 이 오픈소스CMS에 대한 주목도가 높아졌다는 평가다.

행사 공식사이트(http://2012.seoul.wordcamp.org)를 통해 세부 정보를 볼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온오프믹스(http://onoffmix.com/event/6957)에서 하면 된다. 참가비를 받는 유료세미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