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버인터랙티브(대표 이준한)는 자사가 퍼블리싱하고 완미세계가 개발한 무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고수온라인'에 '계정도용방지 서비스(ID Guard)'를 도입했다고 3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최고의 보안을 요하는 금융권에서 인정한 보안 시스템으로 알려졌다. 기존 비밀번호 외 보안서버에서 생성되는 1회용 비밀번호(난수)를 이용자 본인명의 스마트폰에서 분산 입력하는 방식이다. 기존에 사용되던 암호화 방식보다 더욱 강화된 안정성을 제공한다는 평가다.
특히 게임실행 시 1회용 비밀번호(난수)를 입력해야만 실행되는 3중 보안체계로 구성돼 철저하게 계정을 보호할 수 있다는 것이 강점이다. 가입 및 서비스 이용 시 이동통신사를 통한 휴대폰 명의자 본인확인을 거쳐야 하고 본인 명의 스마트폰 1개에서만 비밀번호로 구동되는 고유의 앱 설치로 복제 핸드폰에서의 불법사용을 방지한다는 설명이다.
관련기사
- 게임 계정도용 차단, 해킹 게섯거라2012.05.04
- 온라인 게임 즐기는 연예인 알고 보니...2012.05.04
- 강예빈 게임 고수온라인, PvP 삼국전장 열려2012.05.04
- 모델 강예빈이 즐기는 게임...요즘은?2012.05.04
위버인터랙티브의 김현주 총괄이사는 고수온라인에 도입된 계정도용방지 서비스는 금융권에서 보안성을 인정받아 새롭게 도입된 '2채널 인증이체 서비스'와 동일한 시스템으로 이용자들이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안심하고 게임을 즐길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해당 시스템은 고수온라인 홈페이지에서 간단한 절차를 통해 가입한 뒤 스마트폰 앱으로 설치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