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에 플레이스테이션 시리즈를 알린 수작으로 손꼽히는 갓 오브 워 시리즈의 최신작 ‘갓 오브 워: 어센션’(God of War: Ascension)에 멀티플레이가 들어간다.
1일 미국 게임스팟은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의 플레이스테이션3(PS3) 독점으로 출시될 액션 게임 갓 오브 워 어센션에 멀티플레이가 포함돼 있다고 보도했다.
갓 오브 워 시리즈는 출시마다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면서 주목을 사고 있는 액션 게임 시리즈다. 스파르탄과 신의 전쟁을 주제로 잔혹한 연출 등이 더해져 많은 팬들에게 사랑 받고 있다. 마지막 시리즈였던 갓 오브 워3는 110만장 팔렸다.
하지만 이 시리즈는 지금까지 단 한 번도 멀티플레이 기능을 도입한 적이 없다. 워낙 혼자 즐기는 형태가 강했기 때문이다. 갓 오브 워3 출시 당시에도 멀티플레이 기능이 나오는 것이 아니냐는 소문이 나와 화제가 됐다.
갓 오브 워: 어센션의 멀티플레이는 SCE가 직접 확인해준 부분이다. 멀티플레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공개되지 않았지만 협력 방식을 통해 특정 에피소드를 완료하는 형태가 기본이 될 것으로 보인다.
관련기사
- PS3 게임 '프로토타입2', 평점 호불호 극명2012.05.01
- PS3, 아마존 스트리밍 영상 서비스 제공2012.05.01
- ‘갓오브워:스파르타의 유령’, 한글화 발매 결정2012.05.01
- ‘갓오브워3’ 출시 임박…과연 이름값 할까?2012.05.01
총 4명의 이용자가 각각 2명씩 그룹을 만들게 되고 이후 특정 조건을 먼저 달성한 쪽이 거대한 보스를 죽일 수 있는 권한을 얻게 돼 승리하는 방식이다. 이 외에도 여러 가지 게임 방식이 함께 제공될 예정이다.
갓 오브 워: 어센션은 PS3 마지막 시리즈 작품이 될 것으로 보이며, 이 게임은 내년 출시 예정이다. 국내 정식 출시는 미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