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컴퓨웨어 APM 솔루션 도입

일반입력 :2012/04/26 13:52

애플리케이션성능관리(APM)솔루션업체 한국컴퓨웨어(대표 서진호)는 카카오(대표 이제범, 이석우)가 카카오톡 해외 서 비스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성능 관리에 ‘컴퓨웨어 고메즈 플랫폼)’을 도입했다고 26일 밝혔다.

스마트폰 메신저 애플리케이션인 '카카오톡'은 국내뿐 아니라 중국, 일본, 유럽, 동아시아 등 전세계 에 서비스되면서 가입자수 4천200만명을 넘어섰다. 이에 모바일 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의 성능 문제 발생시 주요 원인 분석 및 비정상적인 사용자 패턴 분석 등을 통해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해, APM 솔루션으로 ‘컴퓨웨어 고메즈 플랫폼’을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고메즈 플랫폼은 웹, 비-웹(Non-Web), 모바일, 스트리밍 및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최적화하는 솔루션이다. 최종 사용자 경험에 의해 실행되는 고메즈는 클라우드 내 사용자의 브라우저 또는 모바일 장치에서 인터넷 또는 기업 WAN을 거쳐 데이터센터 내부에 이르는 전체 애플리케이션 제공 체인 전반에 대한 통합 뷰를 제공한다.

데이터센터가 위치한 기간시스템(퍼스트마일) 내외부에서부터 최종 사용자 환경(라스트마일)에 이르기까지 전체 경로에서 포괄적인 애플리케이션 성능 문제를 인식, 추적하여 관리가 안 되는 사각 지대를 제거한다.

관련기사

고메즈 제품 중 고메즈 가상 유저 모니터링 네트워크를 사용해 새로운 국가에서 서비스 개시 전 애플리케이션 성능 모니터링에 대한 사전 점검 작업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서진호 한국컴퓨웨어 대표는 "컴퓨웨어만의 차별화 된 가치를 스마트폰 메신저 애플리케이션 시장의 선두 주자인 카카오를 통해 알릴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카카오가 컴퓨웨어의 고메즈 솔루션으로 카카오톡 사용자들에게 안정적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성능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