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웨어-웅진홀딩스, 클라우드APM 맞손

일반입력 :2012/03/07 18:29    수정: 2012/03/08 08:18

애플리케이션 성능관리(APM)업체 한국컴퓨웨어가 웅진홀딩스와 함께 중견중소기업(SMB)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기반 APM서비스를 제공한다.

7일 한국컴퓨웨어는 SMB용 클라우드APM 관련 기술, 사업을 개발하기 위해 웅진홀딩스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솔루션 제공, SMB고객사 서비스 협력을 위해 웅진그룹 IT셰어드서비스 전문기업과 제휴했다는 설명이다.

양사는 ▲클라우드 기반의 APM 서비스 모델 개발 및 구축 ▲기존 웅진 계열사의 APM 서비스 극대화 및 신규 프로젝트 수행 ▲영업기회 공유를 통해 신규 고객사 유치를 위한 협업 체계 확보 등에 협력한다.

이번 제휴를 통해 한국컴퓨웨어가 제공하는 APM솔루션은 고메즈 온프레미스 및 SAP 지원 모듈이다. 고메즈 온프레미스는 응답시간을 트랜잭션 단위로 측정하고 결과를 단말처리, 네트워크처리, 서버처리, 페이지 제네레이션 등으로 나눠 전체적인 관점에서 정확한 병목지점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해준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앞서 웅진홀딩스는 SAP코리아와의 협력해 SMB용 전사적 자원관리(ERP) 솔루션 ‘SAP 비즈니스 원’ 기반 클라우드 서비스인 ‘웅진 클라우드 원’을 내놨다. 이 회사는 한국컴퓨웨어와 제휴를 통해 ‘SAP 비즈니스 원’을 도입한 웅진 계열사와 기존 고객들에게 클라우드 기반 APM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서비스는 우선 그룹 계열사에 제공되며 향후 기존 고객과 신규 고객들에 확대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한국컴퓨웨어는 초기 구축 비용이 부담돼 시스템 도입을 꺼리던 고객들에게 비용 투자가 적은 클라우드 기반 SAP, APM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용 기업들은 SAP 애플리케이션 장애, 성능, 가용성, 사용량에 대한 변화를 중단 없이 수집, 분석하고 발생할 문제를 예측, 선행대응이 가능해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권영근 웅진홀딩스 IT컨설팅 본부장은 ”컴퓨웨어와의 협력을 통해 실제 사용자들의 애플리케이션 사용 경험을 끌어올리고 서비스 고객에 대한 계량화를 통해 시스템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업계 요구를 반영해 국내 환경에 적합한 사업모델로 시장 공략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