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임투지는 낸드플래시 메모리 스토리지 업체인 ‘퓨전IO’와 공식 협력사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퓨전IO는 고속 IOPS를 보장하는 PCIe 타입 낸드플래시 장치를 최초로 개발한 업체다. CPU 처리 성능에 비해 현저히 떨어지는 디스크 입출력(I/O)을 개선해 데이터 처리 성능을 혁신적으로 끌어올렸다. 애플 공동창업자인 스티브 워즈니악이 수석 과학자로 활동중인 것으로 유명하다.
퓨전IO는 HP, IBM, 델 등에 OEM 공급계약을 체결하면서 가파른 성장세를 보여 작년 4분기까지 12분기 동안 플래시 스토리지 시장 세계 시장점유율 1위를 달성했다. 구글, 페이스북, 애플 아이클라우드 등 해외 포춘 100대 기업 50%, 1천대 기업 75%, 전체 약 2천개 이상의 고객사를 거느렸다. 현재 퓨전IO는 한국지사 설립을 추진중이다.
HP 플래티넘 파트너사인 에임투지는 퓨전io와 공식 협력사 계약 체결을 통해, HP OEM 제품에 대한 안정적인 기술지원과 퓨전io 전체 제품 군에 대한 공급 및 기술지원을 제공한다. 에임투지는 고객요구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전문 컨설팅 및 지원 인력을 확보하고, 자체 POC 인프라를 구축했다. 현재 기존 고객사를 대상으로 POC를 진행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기사
- 수원대 총학선거에 등장한 최첨단 IT공약?2012.04.19
- 에임투지, 트래픽 제어SW 공급 민간 확대2012.04.19
- 방통대, 20만명 수강신청 안정화 비결은2012.04.19
- 접속 폭주를 막아라…'선착순' 트래픽 제어SW 눈길2012.04.19
박흥준 에임투지 사장은 “IOPS의 혁신적인 향상은 성능개선은 물론 비용절감, 편의, 환경 등 IT 산업 전반에 걸쳐 무수한 변화와 기회를 가져올 것”이라며 “많은 기업에서 보다 손쉽게 최신 기술을 검토하고 도입할 수 있도록 밀착형 서비스로 국내 IT시장의 발전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에임투지는HP ISS부문 6년 연속 최우수 협력사, 2010년 아시아 태평양지역 최우수 협력사로 선정됐다. HP 협력사임과 동시에 퓨전IO 공식 협력사로 등록된 회사는 에임투지가 유일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