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 모바일 보안 강화 MDM솔루션 출시

일반입력 :2012/04/19 10:54

김희연 기자

IBM이 기업 내 모든 기기를 하나의 플랫폼으로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는 신규 통합 플랫폼용 모바일단말관리(MDM)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출시된 MDM솔루션은 IBM이 지난 2010년에 인수한 빅 픽스를 통해 확보한 역량을 강화해 모바일 기기로 적용 범위를 넓힌 것이다. 빅 픽스 소프트웨어는 각종 서버, 데스크톱, 로밍 랩톱 및 POS기기 보안을 유지하고 원활한 관리를 위한 목적으로 개발된 것이다.

IBM MDM솔루션은 애플 iOS, 구글 안드로이드, 노키아 심비안, 마이크로소프트 윈도 모바일 및 윈도폰 등 모바일 플랫폼을 모두 지원한다. 단일 플랫폼으로 모든 엔드포인트 기기를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해준다.

관련기사

또 빠른 설치를 통해 각종 보안 정책을 원격 집행하고, 잠재적 데이터 유출 위협을 차단해 특정장치가 도난 혹은 분실되는 경우에도 해당 데이터를 선택적으로 말소해 버릴 수 있다. 강제로 비밀번호 및 암호화 기능 활성화로 보안 정책을 실시할 수 있다. 소프트웨어 설정에 따라 가상사설망(VPN)을 통해 회사 네트워크에 접속하도록 해준다.

밥 수토 IBM 모바일 플랫폼 담당 부사장은 “출시된 소프트웨어 제품을 통해 개인용 및 기업 소유 모바일폰과 태블릿 등 IT기기를 전체 네트워크 상에서 일괄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됐다”면서 “보안위협 등 각종 위험을 줄이는 일은 물론 생산성 및 혁신성 향상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