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호주 3D TV 시장 집중 공략"

일반입력 :2012/04/18 15:35

봉성창 기자

LG전자(대표 구본준)는 18일 호주 시드니 국립 현대 미술관에서 ‘2012년 시네마 3D 스마트TV 신제품 발표회’를 열고 사업전략을 소개했다.

국립 현대 미술관에서 전시회를 연 전자업체는 LG전자가 최초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 바로 앞에 위치한 이 미술관은 연간 75만 명이 방문하는 호주의 대표적 랜드마크 중 하나다. LG전자는 이 미술관에 LG 시네마 3D TV 10대를 1년간 전시할 예정이다.

LG전자는 세계 최대 크기 OLED TV, 제로베젤 디자인의 시네마3D TV 등 프리미엄 3D TV 제품을 포함해 전략제품 20여 종을 선보였다. 행사장에는 취재진과 유통관계자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이 날 선보인 55인치 3D OLED TV(제품명 55EM9600)는 LED TV와 달리 백라이트가 필요 없어 옆면 두께가 4mm다. LG전자는 이 제품을 올 하반기 호주 시장에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LG전자는 2012년형 시네마 3D TV 도 소개했다. 이 제품은 베젤 두께를 최소화해 3D 몰입감을 극대화했다.

LG전자는 전체 TV 라인업 중 3D TV 비중을 늘려 호주시장을 집중 공략할 계획이다. 시장조사기관 GfK에 따르면 호주 TV 시장에서 3D TV가 차지하는 비중은 금액 기준으로 지난해 29%에서 올해 50% 이상으로 대폭 확대될 전망이다.

LG전자는 마케팅 활동도 강화한다. 시네마3D 체험존, 대규모 3D 체험 이벤트 등 시네마3D의 우수성을 소비자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자리를 꾸준히 마련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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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는 영상에 맞게 음향의 크기와 깊이를 자동으로 조절해주는 ‘3D 사운드 주밍’ 기술을 적용한 3D 홈시어터도 선보였다.

문덕현 LG전자 호주법인장(상무)은 “호주는 3D TV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가장 빨리 증가하고 있는 시장 중 하나”라며 “한층 보강된 시네마3D TV 및 OLED TV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 호주 프리미엄 3D TV 시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