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코리아(대표 윤승제)는 극도로 가변적인 조명 조건에서 뛰어난 감시 기능을 보여주는 고정형 네트워크 카메라 ‘엑시스 Q1604/-E’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엑시스 Q1604/-E’는 빛이 변화하는 환경 감시에 최적화된 솔루션이다. 예를 들면, 빛이 유리창이나 문을 통과하면서 만들어내는 어둡고 밝은 영역 내에서도 명확하게 모든 사람과 사물을 식별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는 대형 창문이나 터널통로를 갖춘 빌딩이나 출입구 등의 모니터링 해줄 수 있으며, 공항, 기차 등 도시 지역 감시에 적합하다.
특히 ‘엑시스 Q1604/-E’에서 지원하는 ‘다이내믹 캡쳐’ 기능은 각기 다른 노출 시간의 다양한 이미지들을 획득, 고급 이미지 프로세싱을 통해 뛰어난 선명도 영상을 제공한다. 지나치게 밝거나 어두운 부분을 없애 역광이나 강렬한 대조가 문제가 될 때도 활용도가 높다.
관련기사
- 엑시스, 방범용 고속 PTZ 돔 카메라 출시2012.04.10
- 엑시스, 지능형 매장 영상분석 솔루션 공개2012.04.10
- 엑시스, 네트워크 카메라 교육과정 개설2012.04.10
- 엑시스, 어둠에서도 강한 감광 카메라 출시2012.04.10
이 뿐 아니라 프로그레시브 스캔 화질 제공은 물론 주야간 기능, 가변초점렌즈, 원격 백 포커스 및 양방향 오디오 기능 등을 지원한다.
윤승제 엑시스코리아 지사장은 “‘엑시스 Q1604/-E’ 네트워크 카메라는 엑시스 고유 다이내믹 캡쳐 기능을 탑재해 충분치 못한 조명도나 역광 조건에서도 선명한 영상을 제공한다”면서 “독자적인 기술을 통해 다양한 상황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경쟁사와의 차별성을 강화해 국내 영상감시 시장을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