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는 파트너 선진인포텍과 오는 11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2011 스마트 리테일 솔루션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엑시스는 이 세미나를 통해 최근 변화하는 소비형태에 따른 고객 패턴분석과 미래 예측, 매장 보안관리 등을 가능하도록 하는 지능화된 리테일 솔루션을 공개할 예정이다. 이 회사는 또한, 영상분석을 통한 지능형 매장관리, 고화질 지능형 보안 모니터링 발표와 구축사례 및 시연을 통해 스마트 기능을 갖춘 네트워크 카메라를 선보일 계획이다.
영상 분석 애플리케이션은 ▲영상 및 음성을 단순 기록 ▲피플 카운팅(People Counting) ▲상주 시간 (Dwell Time) 분석 ▲동선 파악(Heat Map)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 엑시스, 네트워크 카메라 교육과정 개설2011.10.04
- '보안과 효율' 잡은 네트워크 카메라 대세2011.10.04
- 엑시스, 어둠에서도 강한 감광 카메라 출시2011.10.04
- 방범 CCTV, 이제 네트워크 카메라가 대세2011.10.04
이를 통해 효율적 매장관리는 물론 고객 분석 작업으로 고객 만족과 마케팅 계획에 효과적으로 적용, 기업 실적 향상에 직접적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윤승제 엑시스 커뮤니케이션즈 한국지사장은 "엑시스의 영상 분석 애플리케이션은 스마트 기능을 고루 갖춰 고도화된 매장 관리를 가능하게 하는 혁신적인 솔루션"이라며 "세미나를 통해 엑시스가 가진 전세계 네트워크 카메라 시장에서의 주도권을 리테일 시장까지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