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캐드업체 다쏘시스템 솔리드웍스는 교육 인증 프로그램의 인증을 받은 사용자가 5만명을 넘었다고 14일 밝혔다.
솔리드웍스는 인증 시험을 통해 자사 소프트웨어 사용자에게 솔리드웍스연합인증(CSWA)부터 솔리드웍스전문가인증(CSWE)까지 수준별 인증을 부여한다. 인증 시험은 한국어, 영어, 프랑스어, 푸르투갈어 등으로 실시된다. 곡면처리와 판금 등 특수 분야 인증도 별도 부여해 여러 업계 엔지니어 및 설계능력에 대한 능력을 가늠하는 기준이 된다고 회사측은 설명한다.
5만번째 인증 합격자는 콜로라도대 볼더 캠퍼스 기계 엔지니어링 학과의 엠마 캐서린 싱어 학생이다. 그는 “2년 전 브루클린의 한 조명공장에서 인턴으로 근무하면서 처음으로 솔리드웍스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게 됐다"며 "솔리드웍스 튜토리얼을 사용하여 혼자서 사용 방법을 익히는데 아무런 어려움이 없었고, 현재는 CSWA인증을 받아 학생들에게 솔리드웍스 사용법을 가르치고 있다”고 말했다.
솔리드웍스의 인증 프로그램 책임자인 제레미 루치니는 “많은 사용자들이 솔리드웍스 인증을 통해 취업 및 자기계발에 큰 도움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솔리드웍스 인증을 통해 사용자와 기업에 높은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 솔리드웍스 CEO "혁신은 협업에서 시작"2012.03.14
- 솔리드웍스, "한국 공략 이제 시작일 뿐"2012.03.14
- 솔리드웍스월드 2012 개막, 별들이 모였다2012.03.14
- 아이팟의 아버지 토니 파델, "창조! 혁신!"2012.0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