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인소프트, 현대계열사 인메모리BI 구축

일반입력 :2012/03/10 03:33

야인소프트(대표 정철흠)는 자사 비즈니스인텔리전스(BI) 플랫폼 '옥타곤'을 활용해 현대자동차그룹 계열 광고대행사 '이노션월드와이드'의 브랜드 가치를 분석하는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지난 9일 밝혔다.

해당 브랜드 가치분석 시스템은 기업과 경쟁사의 제품 브랜드 가치를 측정, 비교, 분석해 라이프스타일, 지역, 나이, 소득, 성별 등 세부 관점별로 다차원 분석함으로써 브랜드 전략을 세우는 도구로 쓰일 예정이다.

야인소프트는 이를 구축하기 위해 옥타곤 EOS가 제공하는 API와 함수, 차트, 집합 같은 사용자 정의 함수(UDF)를 활용했다. 별도 모듈을 내려받지 않고도 모든 웹브라우저와 단말기로 조회, 출력, 변환이 가능하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데이터 분석을 위해 표준편차, 상관계수, 정규화, 상위서열 등 통계 함수도 썼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그 기반 기술인 옥타곤은 데이터로부터 분석 요구 발생 시 인메모리기반의 가상 큐브를 만들고 온라인분석처리(OLAP)를 하는 솔루션이다. 야인소프트는 크로스브라우징, 대용량데이터 처리, 다수 동시 사용자 지원을 특징으로 소개했다.

정철흠 야인소프트 대표는 “인메모리 기반의 처리 기술력이 대외적으로 검증되는 계기가 됐다"며 "향후 비정형데이터 분석 솔루션과 융합해 BI플랫폼 사업을 늘리고 국내 BI 시장 선두그룹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