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C, '보안 및 위험 관리 자문 서비스' 출시

일반입력 :2012/03/07 16:24

EMC는 5가지 새로운 ‘보안 및 위험 관리 자문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EMC 컨설팅에 의해 개발된 이 서비스는 차세대 IT 인프라 환경을 위해 높은 수준의 신뢰도 및 제어 기능을 가진 보안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만들어졌다. 고객은 새롭게 제공될 ‘보안 및 위험 관리 자문 서비스’를 통해 자신들의 정보가 안전한지, 규정을 준수하는지, 기업 고유의 비즈니스 요구조건에 부합하는 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게 된다.

가상화, 클라우드 컴퓨팅, 모바일 기술, 빅데이터 등으로 조직들이 정보를 만들고 전달하며 관리하는 방법은 예전과 완전히 달라졌다. 급속도로 커지고 있는 IT 인프라와 애플리케이션 제품군, 클라우드 환경 내에서 정보가 갑작스럽게 개방됨에 따라 조직들은 새로운 형태의 위험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아졌다.

조직들의 디지털 자산에 대한 의존도가 100%에 육박하고, 컴플라이언스 필요조건 및 보안 위협의 형태가 점차 복잡해지면서 IT와 보안부서가 모든 IT 자산을 직접 제어하는 것이 힘들어지고 있는 실정이다.

EMC는 조직들이 그들의 디지털 자산에 대한 가시성을 높이고 이를 더욱 엄격하게 통제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5가지 새로운 보안 및 위험 관리 자문 서비스를 발표했다.

‘신뢰할 수 있는 클라우드 자문 서비스(Trusted Cloud Advisory Services)’는 차세대 IT 아키텍처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고안됐다. 이 서비스는 ID, 정보, 인프라 보안에 대한 EMC의 경험을 토대로 조직의 프라이빗 클라우드 및 퍼블릭 클라우드 환경에 대한 가시성과 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정보 거버넌스 자문 서비스(Information Governance Advisory Service)’는 정보 거버넌스에 대한 통합적인 접근을 개발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조직들은 고부가가치 정보를 더욱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정보가 어디에 있고 어떻게 전달되고 접근되며, 정보가 어떻게 사용되고 통제되는 지 이해할 수 있게 된다.

‘거버넌스, 위험, 컴플라이언스 자문 서비스(Governance, Risk, and Compliance Advisory Services)’는 위험을 확인, 분석, 관리, 경감키 위해 고안됐다. 위험 관리에 대한 거버넌스와 가시성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정보가 안전한지, 규정을 준수하는 지, 기업 고유의 비즈니스 필요조건을 만족시키는 지 확신할 수 있도록 해 준다.

‘부정행위 및 ID 관리 자문 서비스(Fraud and Identity Management Advisory Services)’는 점차 복잡해지고 진화해가고 있는 위협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고객들은 효율성을 높이고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키며 비용을 낮출 수 있는 방법을 통해, 인증된 ID가 자유롭고 안전하게 온라인 시스템과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함과 더불어 민감한 정보를 보호할 수 있게 된다.

‘모바일 기기 보안 자문 서비스(Mobile Device Security Advisory Services)’는 모바일 기기를 통해 민감한 데이터 및 자원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할 경우, 이에 따른 위험을 경감시키고 현재의 기업 보안 정책 및 제어를 더욱 확대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개발됐다.

관련기사

새로운 EMC 보안 및 위험 관리 서비스는 거버넌스, 위험, 컴플라이언스, 보안 관리에 대해 수백 명의 EMC 컨설팅 및 RSA 보안전문가에 의해 지원받게 된다. EMC와 RSA는 그 동안의 검증된 보안 실적을 토대로 기업들이 사후 보안에서 예방 보안으로 보안에 대한 접근을 변화시킬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김경진 한국EMC 대표는 “새로운 EMC 보안 및 위험 관리 서비스는 EMC 컨설팅 보안 전문가들의 검증된 실적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고객들이 신뢰할 수 있는 IT 환경을 구축하고 유지하며 비용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라고 말했다.